본문 바로가기
건찬파의 Vlog

작은 텃밭에서 채소를 키우는 기록 - 건찬파의 텃밭일기 #2

by Ye televison 2018. 6. 11.

2018.05.30


[상추에서 시작-사진 아래 부분에 상추는 또 많이 자랐네요^^]


[고추와 토마토에 지지대를 설치 했는데요. 초보라 그런지 영 ㅎㅎㅎ]

[지지대는 인터넷에서 개당 약300원 가량에 구입했어요 

여러군데 찾았으나 인터넷으로 구입하는것이 강 저렴해요


[전문적인 묘종을 파는 곳에서 산 고추는 무럭 무럭 잘 자라요^^]

어디서 날라 왔는지는 모르지만 고추 옆에 깻잎이 스스로 자라나고 있어요^^


[토마토와 사진에서 토마토 바로 위에 있는 것이 파프리카예요^^]

파프리카는 기본 파랑과 노랑,오랜지로 구입해서 심었어요.


[아직도 너무 애기지만 상추씨앗을 뿌린 것이 역시 잘 자라고 있어요]

저는 너무 늦게 상추 씨앗을 뿌렸는데 4월정도에 씨앗은 뿌리시면 5월이면 수학이 가능해요


[농업진흥과에서 받은 고추묘종인데 영 신통치가 않군요]


[중간에 지지대에 있는 장갑은 검지예요^^]



2018.05.31


[5월에 마지막날이예요^^ 상추로 시작해 볼께요^^]

어제보다도 하룻사이에 참 많이도 자라고 있어요


[상추와 고추사이에 상추씨앗과 부추씨앗을 뿌렸는데 상추만 한 쪽에 나온 모습이예요]

사실 부추는 작년에 뿌리고 남은 것이라 그런지 잘 자라나지 않네요^^

여러분은 씨앗을 뿌리시려면 올 해것은 올 해에 다 뿌리는 것으로 하세요^^


[건강한 고추 ㅎㅎㅎ 입니다.]


[따로 뿌려놓은 상추가 제법 많이 나오고 있네요]

적당한 크기가 되면 쏙아야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고 있어요^^


[조금 시들한 고추지만 몇 개(2개)를 제외하면 잘 자라고 있어요]


[오늘은 토마토 사진이로 마무리를 할까해요]

토마토는 정말 잘 자라요. 꼭 가지치기를 해주셔야되요.

안그러면 다른 농장물은 물론이고 토마토 자신에 열매도 잘못될 수 있어요^^






이번에는 30일, 31일 양일간의 이야기만을 올려 보아요^^ 다음번에는 6월1일에서 5일까지의 기록을 올릴께요^^